(KB카드)『피싱(Phishing)』 메일 예방에 대한 안내 |
최근 「KB국민은행/KB카드」를 사칭하여 고객님께 혼란을 가져올 수 있는 피싱메일이 대량 발송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피싱메일이나 사기성 이벤트 등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라며 「KB국민은행/KB카드」가 보내드리는 메일 중 의심가는 부분이 있으시면 메일의 인터넷주소로 접속하시기 이전, 개인정보를 입력하시기 이전에 반드시 국민은행으로 발송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피싱(Phishing) 이란피싱(Phishing)은 은행, 쇼핑몰, 온라인게임 등 유명기관을 사칭하여 이메일을 보내고, 위장된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입력하도록 유도한 뒤 수집한 정보를 악용하는 신종 금융사기 수법입니다.
※ 피싱(Phishing) : 개인정보(Private Data)와 낚시(Fishing)의 합성어
■ 피싱 메일의 특징1. 메일 수신자의 이름이나 회원번호를 명시하지 않습니다.
2. 본문의 인터넷주소로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입력하도록 요구합니다.
3. 메일 본문의 인터넷주소와 실제 접속되는 인터넷주소가 서로 다릅니다.
4. 응모하지 않은 이벤트나 복권에 당첨되었다는 내용을 포함합니다.
5. 신용불량자도 대출가능하다거나 저렴한 대출 내용을 포함합니다.
6. 특정 인터넷주소의 사이트에서 특정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도록 요구합니다.
■ 피싱 예방 어떻게 하나요?1. 개인 이용자 스스로가 피싱 메일이나 사기성 이벤트 등에 현혹되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피싱 경유지로 사용된 PC들은 윈도우 취약점이 패치되지 않아 해킹을 당하거나 악성코드가 설치된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업데이트와 백신프로그램이 필수이며, 안전한 인터넷 사용습관을 들이는 것도 기본입니다.
3. 피싱이 의심된다면 관련 기관으로 신고하세요.
■ 관련기관 및 신고기관 관련기관 및 신고기관 자세히 보기
<자료출처> 한국정보보호진흥원 정보보호 포털사이트 「보호나라」
(http://www.boho.or.kr/hacking/1_8.j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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